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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3D 모션그래픽

  • 교육명2D&3D 모션그래픽
  • 교육상담041-566-1711
  • 교육대상일반과정재직자과정
  • 강의캠퍼스
  • 모집인원14

과정소개


2D&3D 모션그래픽



“실무에서 사용하는 상업용 모션그래픽과 실사영상을 제작하는 실무기술과 노하우, 문제 해결방법 등을 광범위하게 습득할 수 있다.
실제로 훈련생들이 2D,3D 영상을 독자적으로 제작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2D 모션그래픽이라는 분야가 발달되면서 업계에서 3D의 효과를 요구하고 있다.
본 과정은 2D, 3D 모션그래픽 영상제작에 있어 After Efect를 활용하여 다양한 영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다.

본 과정에서 습득한 기술과 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영상편집 전문가로 취업할 수 있으며, 모션그래픽 제작 업계가 요구하는 수준의 영상 제작능력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영상관련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정보

강의대상
  • 3D애니메이션
  • 3D게임
  • 웹 3D
  • VFX를 위한 기초
활용분야
  • 3D애니메이션
  • 영화
  • 방송
  • 광고
  • 영상
  • CF제작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

커리큘럼

2d&3d 모션그래픽과정
주제소주제주요내용훈련시간
에프터 이펙트에서의 모션 (애니메이션) 제작(모션 그래픽은 무엇인가?) 1. 다양한 2d소스를 에프터 이펙트에서 애니메이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고 실습 한다. 2. 2d공간에서 애니메이션을 알아보고 학습합니다.. 3. 제작된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 편집과 응용 4. 에프터 이펙트에서의 3d 기능 학습1. 에프터 이펙트에서 사용 되는 파일 형식을 알아본다. 또한 import기능과 import의 다양한 옵션등도 파악 한다. 2. 에프터 이펙트의 애니메이션 기능 position, rotation, scale 등을 학습 하고 실습해 본다. 3. 키프레임의 복사와 편집 (copy and paste)등의 기술을 실습 하고 응용해 본다. 4. 에프터 이펙트에서 의 3d 편환 방법과 3d카메라, 라이팅, 그림자 등을 학습 한다.21h
레이어를 이용한 다양한 합성과 다양한 효과들의 학습 1. 에프터 이펙트의 레이어의 구조와 작동 원리 이해 2. 이미지 시퀀스에 사용 되는 이펙트 학습 3. 시뮬레이션 이펙트 4. 에프터 이펙트의 다양한 플러그인 학습1. 레이어로 사용 되는 다양한 소스 들을 알아보고 레이어의 모드(mode)와 트렉 매트(track matte)를 알아본다. mask의 기능 또한 학습합니다.. 2. 다양한 효과중 이미지 형태의 변형(distort)과 칼라의 변형(color correction), 블러어(blur)를 학습합니다.. 3. 이펙트중 파티클 시스템(particle)등을 활용 거품이나 물속 혹은 우주들을 만들어 본다. 4. 파티큘러나(particler) 샤인(shin)등 에프터 이펙트의 강력한 이펙트 블러그인을 알아보고 학습 한다.24h
영상물의 이해와 프리미어를 이용한 편집 1. 좋은 영상과 나쁜 영상의 차이 학습 -좋은 소스가 좋은 작품을 만든다. 2. 영상 편집용 프리미어의 학습 3. 사운드파일의 편집과 영상에 적용 하기1. 영상의 기초 이론-카메라의 위치와 구도, 명칭 (예 cut,scenes)등을 학습합니다.. 2. 논 리니어 (non-liner) 편집의 이해와 프리미어 인터페이스의 이해와 편집 3. 프리미어에서의 영상에 추가 되는 사운드 편집과 효과 추가 해보기.15h
에프터이펙트와 3d의 상호 연동과 모션 그래픽을 위한 3d모델링 1. 3d와 에프터 이펙트의 작업 흐름을 이해하고 인터페이스를 학습합니다.. 2. 3d 네비게이션 기능을 알아보고 다양한 3d모델링 기능들을 학습 한다. 3. 3d 모션 그레픽을 위한 텍스트나 오브젝트의 쉐이더와 칼라 생성과 편집. 4. 3d의 다양한 모델 편집 기능을 학습 로봇 등의 3d모델을 제작 한다.1. 3d의 연동 방법과 인터페이스를 학습합니다. 2. 기본적인 primitives 모델의 생성 object_hirearchy의 기능을 통한 모델의 정렬, 스플라인 모델링(spline_modelling)등 다양한 모델링 기능을 실습 3. 일러스트파일(ai)을 이용한 3d 텍스트 파일의 생성과 생성된 텍스트에 material_presets등을 적용 3d 텍스트 제작 과정을 실습한다. 4. noll을 활용한 모션그래픽적 3d 패턴 모델의 제작, 인스턴스(instance array), 디포머(deformers)를 활용 3d 모델을 제작 실습한다.27h
3d 모션 그래픽을 위한 카메라&셋팅과 타이틀 애니메이션 1. 3d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학습 하고 모션 그래픽에 필요한 애니메이션의 기초 지식을 학습합니다.. 2. 3d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을 알아보고 실습한다. 3. 카메라 등의 애니메이션 프리셋 애니메이션의 import등을 이용 효과적인 애니메이션방법 등을 학습합니다.. 4. expression editor (익스프레션 에디터)등 기초적 애니메이션을 넘어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들을 학습합니다..1. coordinates(코디네이션)의 이해와 object(물체)의 이동, 회전등의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학습 2. keyframe interpolation(키프레임 인터퍼레이션), f_curves(f 커브)등을 활용 타임라인 상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작 실습한다. 3. 카메라 애니메이션 프리셋팅 예)cs action camera, dolly zoom 등을 활용 정형화된 움직임의 애니메이션을 효율적으로 작업해 본다. 4. xpresso editor (익스프레소 에디터) 를 활용한 wiggle등의 다양한 효과를 노드 에디터 방식으로 생성 편집27h
3d 라이팅과 에프터이펙트에서 렌더링과 합성1. 3d의 라이팅과 쉐이더(light, shader)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생성과 편집을 실습한다. 2. 3d 를 활용한 이미지의 렌더링 셋팅(rendering)과 다양한 페스(multi pass)를 학습합니다.. 3. 에프터이펙트의 씨네워어(cineware)에서의 3d렌더링과 응용 방법을 학습합니다.. 4. 에프터 이펙트를 이용한 3d 이미지의 렌더링과 인코딩1. 커스텀 메터리얼 (custom materials)을 제작 편집 프리셋; 라이팅(preset light)과 엔바이러먼트(nvironment channel)를 활용한 렌더링을 학습 실습한다. 2. 엠비언트 오쿨루젼(ambient occlusion), 뎁스(depth pass)등의 렌더 페스(render pass)를 알아보고 렌더셋팅을 실습 한다. 3. 완성된 3d 파일의 렌더링과 합성, 작업을 씨네웨어(cineware)를 통행 실습한다. 또한 에프터 이펙트에서 3d 레이어의 생성과 편집을 학습합니다.. 4. 에프터이펙트에서 3d렌더링 작업을 실습하고 영상 파일로 출력 할 수 있는 매디아 인코더를 학습 한다.18h
영상물의 2d와 3d트렉킹 그리고 다양한 응용 - 촬영된 영상과cg 합성 1. 에프터 이펙트의 2d 트렉킹 하기 2. 3d트렉킹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트렉킹 3. 3d 트렉킹 자료를 3d프로그램에 불러오고 테스트하기1. 로고나 글자 등 2d이미지들을 실사 영상의 한 부분처럼 보일 수 있도록 하는 트렉킹을 학습합니다.. 2. 볼륨이 있는 3d물체를 실사 영상에 담을 수 있는 트렉킹을 실습한다. 또한 트렉킹을 하기위한 좋은 조건들도 알아본다. 3. 트렉킹의 성공 여부를 확인 하게 위해 실사 영상물을 3d공간으로 불러 오고 테스트 해본다.12h
다양한 에프터 이펙트의 효과들을 이용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1. 포트폴리오 기획하기 2. 포트폴리오를 위한 실사 영상 소스 제작 3. 2d, 3d 영상 소스의 제작과 편집1. 좋은 포트폴리오의 예제를 학습하고 자신에게 맞는 영상제작을 기획한다. 스토리 보드 등의 제작 2. 뮤직 비디오, 모션 그래픽을 위한 실사 영상의 촬영과 편집 오디오 파일의 추가 3. 2d그래픽 소스와 3d영상 소스, 트렉킹 소프트웨어 등을 활용 다양한 형태의 영상 소스를 생성 하고 실사 영상등과 합성 작품을 완성 한다.30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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