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유니티3D 모바일게임

  • 교육명유니티3D 모바일게임
  • 교육상담041-566-1711
  • 교육대상일반과정재직자과정
  • 강의캠퍼스
  • 모집인원20명

과정소개


유니티3D 활용의 모바일 게임개발



Unity3D는 차세대 2D 및 3D 게임엔진으로, 누구나 유니티 무료 버전으로 PC 및 Web, 스마트폰 게임 개발 가능!!

전 세계의 전문 개발자, 독립 개발자, 아마추어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혁신적인 3D 게임 개발 도구(게임 엔진)입니다. 게임엔진으로 알려져 있지만 게임 이외에도 앱,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의학, 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개발 플랫폼입니다.

유니티사에서 개발한 Unity3D은 2005년 유니티1.0을 출시한 이래 세계 엔진 Top5선정됐고, 2010년 기술혁신상을 수상했으며, EA등의 기업에서도 정식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은 유니티가 제공하므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 도구입니다. 게임 개발의 기초부터 완성까지 다양한 스킬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 게임의 분석과 설계, 게임 디자인, 알고리즘 작성 등 실제의 게임 개발에 꼭 필요한 요소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초심자는 쉬운 Javascript로, 어느 정도 기초가 있는 분들은 C#으로 게임을 만들어가므로 Javascript와 C#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으며, 컴퓨터에 기초가 없는 초심자들도 배울 수 있습니다. 강의 과정에서 모두 4개의 PC용 게임을 만들어가며, 최종적으로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 게임으로 Build하는 과정까지 학습하게 됩니다. 내가 알고 있다는 것과, 알고 있는 것을 남에게 전달(교육)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수년간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해 온 강사님의 쉽고, 재미있고, 깊이 있는 강의는 단기간에 수강생 여러분 전문가로 단련해 드릴 예정 입니다.


교육정보

강의대상
  • 프로그래밍관련 언어 자바스크립트, 자바,C 등 기초가 없으셔도 수강가능
  • 스마트폰용 게임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
  • 게임 개발을 하고 싶은 일반인 및 초보 프로그래머
  • 3D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사람
  • 게임업체에 취업을 원하는 사람
  •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는 현업 실무자
  • 소규모인원으로 게임회사 창업을 원하는 사람

커리큘럼

유니티3d 활용의 모바일 게임개발
강의일차유니티3d 활용의 모바일 게임개발
1일차
  • ·유니티의 기본 - 메뉴, hierarchy, project, insfector
  • ·light, matrial, texture, prefab, 공간좌표와 vector, global 좌표와/local 좌표
  • ·2d 및 3d object import, asset store 활용
  • ·object 이동, 회전, 발사, 제거, 충돌 판정, 사운드와 폭파 처리
2일차
  • ·collider의 collision과 trigger 제거
  • ·계층적인 object 활용
  • ·2d 게임 제작
  • ·object 만들기, character mapping
3일차
  • ·키보드 및 마우스 제어
  • ·mobile 기기의 가속 센서 및 touch 처리
  • ·pc 및 web game으로 build
  • ·android 및 iphone build
4일차
  • ·애니메이션 만들기, 애니메이션 이벤트 처리
  • ·gui skin 및 gui 만들기, 파티클 다루기
  • ·texture mapping 및 image swapping
  • ·game manager 활용, stage 이동, bonus 처리
  • ·particle 활용 및 particle 만들기
5일차
  • ·3d 게임 제작
  • ·keyboard 및 mobile 기기의 가속 센서 활용
  • ·mouse 및 mobile 기기touch 판정 및 처리
  • ·pc 및 web game으로 build
  • ·android 및 iphone build
6일차
  • ·terrain 만들기, character controller 활용
  • ·terrain tool kit 사용법
  • ·skybox, lens flare 활용
7일차
  • ·길찾기 알고리즘과 waypoint 활용
  • ·3d object의 이동, 회전, zoomin zoomout
  • ·단원정리 연습문제 및 실습
8일차
  • ·gui design - gui skin
  • ·game option, progressbar, 파티클 다루기
  • ·game manager, 스테이지 설계
  • ·scene의 전환
  • 9일차
  • ·3d scroll 게임 제작
  • ·object 회전과 배경화면 scroll, 삼각함수 처리
  • ·우주선, 레이저, 운석, 불꽃 구현
  • 10일차
  • ·shooting과 충돌 및 득점 처리
  • ·stage 만들기, stage 이동
  • ·gui design - 스코어, 미니맵, 게임 난이도 설정


  • 대표갤러리